자유게시판2

자유게시판입니다.

게시판 상세
SUBJECT "다음 주 중반쯤 새 거리두기 수도권 적용 여부 결정"
WRITER 유**** (ip:)  
POINT 0점

RECOM     추천하기

READ 7

DATE 2021-07-01 17:19:29

수도권 3개 시도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새로운 '사회적 거리두기' 시행을 1주일 유예한 가운데 정부는 다음 주 중반쯤 새 거리두기 적용 여부를 캠핑카 결정하기로 했습니다.


손 반장은 "적용이 임박한 시점까지 계속 상황을 보면서 지자체의 의견을 들어봐야 할 것 같고, 또 지자체들도 상황을 보면서 신중하게 결정한다는 상황"이라고 말했습니다.

손 반장은 최근의 수도권 확산세에 대해 "통상적 상황과 다르게 유행이 증가하거나 크게 변동하고 있는 긴급한 시기로 보고 있다"며 "특히 서울 환자 발생이 높은 것이 전체 환자 수 증가를 견인하고 있는 상황"이라고 분석했습니다.

다만 백신 접종의 영향으로 감염 취약층인 60세 이상 확진자 수는 줄고 미접종자인 20∼50대 확진자가 다수여서 경증환자는 많아지지만 중환자 치료 등 의료대응 여력에는 부담이 없는 상태입니다.

정부는 당초 오늘부터 전국 17개 시·도에서 기존보다 완화된 새 거리두기를 일제히 시행할 예정이었습니다.

하지만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확산하자 서울과 경기, 인천은 새 거리두기 시행을 1주일 미루고 일단 오는 7일까지 현행 체계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.

이에 따라 수도권에서는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와 오후 10시까지로 돼 있는 식당·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 제한이 그대로 이어집니다.


FILE
PASSWORD    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PASSWORD  

/ byte

PASSWORD     확인   취소

댓글 입력

WRITER PASSWORD     관리자답변보기

/ byte

   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 ( 대소문자 구분 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INSTAGRAM @ ADVANCED_PANDA